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부동산

광역교통망 갖춘 문정지구 ‘송파 테라타워2’ 지식산업센터

입력 : 
2015-01-19 15:12:24

글자크기 설정

서울, 주요도시로 이동 편리해져 지역발전 호재로 작용
KTX수서역 연장, 위례~신사선 개통 호재 갖춰
사진설명
지식산업센터 분양시장이 KTX라인을 타고 활기를 띠고 있다. 교통망이 확충될 경우에는 기업 종사자들의 출퇴근 이동이 편리해질 뿐만 아니라 물류 운송 등이 편리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갖춰진다. 특히 KTX가 개통될 경우 광역교통망이 갖춰져 지방에서 서울, 주요도시로 이동이 편리해진다. 또한 역세권 개발이 이뤄져 지역 발전이 빠르게 진행 돼 호재로 작용된다.

문정지구 인근에 KTX수서역이 개통 예정이다. 이곳에서 KTX가 출발해 동탄신도시를 거쳐 평택에서 기존 KTX노선과 합류된다. 수서역이 들어서면 서울 강남권 및 동부권 주민들이 KTX를 이용하기에 훨씬 쉬워진다. 또 위례∼신사선도 2021년 완공 예정으로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수서역은 총 연장 61.1㎞ 구간의 KTX 수서~평택 노선 시종착역과 GTX 삼성~동탄 구간 중간 기착지로 동시에 이용될 계획이다. 향후 노선 개통 후 유동인구가 가장 빠르게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곳이다.

수서역세권 개발, 복합환승센터 설치 등 수서역을 '명품 역세권'으로 만들기 위한 청사진이 가시화되면 수서역은 ‘제2의 서울역’으로 탄생할 것으로 보인다.

수서역세권 개발사업 부지는 총 38만4,055㎡에 달한다. 중심사업이라 할 복합환승센터 예정부지는 11만8,133㎡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 부지와 비슷한 넓이다.

철도시설공단은 2015년 12월 복합환승센터를 완공하고 2018년까지 역세권 개발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수서역세권은 일본 나고야나 오사카의 복합환승센터, 프랑스 릴 역세권처럼 '명품 역세권'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수서역은 기존에 지하철 3호선과 분당선 환승역에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까지 개통이 예정돼 있어 서울 강남권의 관문으로 급부상할 전망이다.

KTX수서역이 연장될 경우 송파구 문정지구가 가장 수혜를 많이 받는다. 그 중에서도 현대엔지니어링이 분양 중인 ‘송파 테라타워2’가 문정지구 초입에 위치해 있어 가장 많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

‘송파 테라타워2’는 문정미래형업무용지 1-1블록 문정지구 초입에 위치하며 연면적 14만3,730㎡, 지하 4층~지상 17층, 2개 동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업무시설, 상업시설 총 942실로 구성되어 있다. 상업시설 130실은 지하2층~지상2층에 들어선다.



고속도로, 지하철, 버스정류장까지 두루 갖춰 편리한 교통망 ‘송파 테라타워2’는 KTX개통 호재는 물론 대중교통도 이용이 편리하다. 송파대로를 비롯해,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경부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8호선 문정역 4번출구와 ‘송파 테라타워2’가 연결된다. 3호선과 8호선 환승역인 가락시장역도 도보 5분 거리다. 버스정류장도 사업지 주변에 들어서 있어 버스이용도 매우 편리하다.

단지 앞에는 약 6000㎡의 연결녹지가 위치해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바로 앞으로 약5000가구의 올림픽훼밀리타운이 위치하고, 문화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문정로데오거리가 위치해 탄탄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대규모 개발 진행, 사통팔달 교통여건 수혜 누릴 ‘송파 테라타워2’ 송파 테라타워2’는 교통은 물론 공공인프라시설이 추가적으로 개발될 예정에 따라 앞으로 기업하기 더 좋은 환경으로 갖춰질 전망이다.

송파 문정법조타운에는 서울 동부지방법원, 동부지방검찰청, 송파구 행정복합타운 등의 공공시설 그리고 정보기술(IT) 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에 따라 고용인구만 해도 7만1000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제2롯데월드 완공도 눈앞으로 다가오고 있다. 롯데월드는 경제효과, 고용창출 부분에서 시장에 주는 의미가 매우 크다. 2015년 제2롯데월드가 완공되면 향후 생산유발효과 및 경제 부가가치 유발효과는 약 7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26년 만에 리모델링을 하는 가락 농수산물시장 현대화 사업에는 고용효과만 연간 36만명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송파 테라타워2’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동남로 103번지(문정동 로데오거리 초입)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지식산업센터 02-406-1000 상업시설 02-409-8989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